Music/80s Pop / / 2014. 5. 5. 02:13

웸 , 왬 / Wham - Careless Whisper 캐어리스 위스퍼, Everything She Wants

반응형



Wham !


장르 - 컨템포러리 팝, 어덜트 컨템포러리, 뉴 웨이브, 컨템포러리 락, 펑크, 댄스 팝 , 소울팝,  틴 팝

멤버 - George Michael(작사, 작곡, 편곡, 보컬), Andrew Ridgeley (응원 단장 겸 얼굴마담)


 

 

 

 

Wham - Careless Whisper - Billboard No 1 (1984)

 

 



Careless Whisper

아티스트
Wham!
앨범명
Make It Big
발매
1984.10.23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Careless Whisper

 

관련앨범 Make It Big (1984)

 

차트 -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 어덜트 컨템포러리 차트 1위



Biography

 

그리스 핏줄의 George Michael은 부시 미즈 고등학교에서 Andrew Ridgeley를 만나 곧 친해졌고, 둘은 스쿨밴드를 조직해서 아마추어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왓포드 지역에서 DJ를 병행하며 스카 밴드를 만들어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다.

 

조지와 앤드류는 꾸준히 데모 테이프를 제작해 음반회사들을 두드렸는데 결국 인디 레이블  Innervision을 통해 데뷔 싱글 Wham Rap!을 발표했고, Young Guns (Go for It)이 영국 싱글 차트 3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며 화려하게 데뷔한다.



이후 ​ Wham은 1984년 발표한 두 번째 앨범 Make It Big 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한 슈퍼 듀오로 발돋움 했는데 Make It Big 에는 무려 세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1위곡을 (Wake Me Up Before You Go-Go, Everything She Wants, Careless Whisper) 배출했으며, 세계 차트의 양대산맥 빌보드와 UK차트를 모두 석권했고, 전 세계의 차트를 석권했다.


1985년엔 서방권가수 최초의 중국공연을 하기도 했다.

 

이렇게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던 왬에게도 약점이라면 약점이 하나 있었는데 듀오였던 그들의 무게 중심이 조지 마이클에게 너무나 기울어 있었다는게 그 이유였다. Wham의 거의 모든 곡을 조지 마이클이 작곡하고 프로듀싱을 했는데 실질적으로  앤드류는 얼굴마담의 역할밖에는 하는 것이 없었다. (아참 응원 단장 겸임 ...)


여러 사례에서 보듯 이런 경우는 거의 대부분이 결별하는 것으로 결말이 나는데 1986년 ​3집 Music From The Edge Of Heaven 을 내놓고 결국 해체를 하게 된다.

 

Wham은 수많은 소녀팬들의 우상이 된것인데, 80년대 우리나라에서도 Duran Duran, A-Ha 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트로이카로 군림했다. 그리고 Duran Duran, Culture Club 등과 함께 아이돌 뉴웨이브 세력의 한축을 담당하기도 했다.

그 후 조지는 솔로로 데뷔 (엄청난 성공), 앤드류는 솔로 시늉만 하다가 바나나라마 출신의 캐런 우드워드와 결혼 (앤드류 형 최근 찍은 사진보고 깜놀했다... 머리가 머리가..엘튼 형보다 더 없다;;)



Lyrics


http://music.naver.com/lyric/index.nhn?trackId=1285384

 

 

Video

 

 

 

 

Wham 의 다른 추천곡

 

Everything She Wants - Billboard No 1 (1985)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