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90s Pop / / 2014. 5. 6. 20:32

셰어 , 쉐어 / Cher - Believe 빌리브, If I Could Turn Back Time

반응형



Cher

 

 

장르 - 어덜트 컨템포러리, 컨템포러리 록, 댄스 팝, 포크 록, 걸 그룹, AM Pop, 소프트 록, 클럽 댄스, 얼리 록, 디스코

 

전 소속 그룹  - Allman and Woman, Sonny & Cher

 

주요 수상 - 그래미, 아카데미, 골든 그로브, 에미 어워즈 등 여러 차례 수상을 비롯 칸 영화제 주연상 수상


 


 

Cher - Believe - Billboard No 1 (1998)

 




Believe

아티스트
Cher
타이틀곡
Believe
발매
1998
앨범듣기



Believe

관련 앨범 - Believe (1998)

차트 - 1998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핫 댄스 뮤직 차트 1위,

​어덜트 컨템포러리 차트 3위, 영국 싱글 차트 1위



Biography


Cher의 본명은 Cherilyn Sarkisian으로 1946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엘 센트로 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아르메니아 출신이고, 어머니는 좀 복잡한데 독일, 아일랜드, 그리고 인디언 (체로키 족)의 핏줄을 갖고 있다,

 

셰어의 어머니는 주체할수 없는 바람기를 갖고 있었는데 (셰어가 왜 그런지 알겠다.) 셰어가 걷기도 전에 부모는 이혼을 했고, 어린 셰어는 새 아버지의 양육으로 성장을 했다. (새 아버지는 은행 지점장이었고, 경제적으로는 부족함이 없었다고 한다.)



셰어의 어머니는 바람기와 함께 연예인의 끼를 주체 못했는데 웨이트리스로 일하면서 비록 엑스트라나 비중은 없는 역할이었지만 연기와 모델일을 병행했다고 한다. 그리고 엘비스 프레슬리 밴드와 녹음도 함께 하는 등 노래에도 소질이 있었다고 한다.


그런 어머니의 끼를 고스란히 물려받은 셰어는 16세때 학교를 그만두고 독립해서 친구와 함께 헐리우드가 있는 LA 로 향했고, 연예계 진출을 위해 기회를 엿봤다. (끼만 물려 받은게 아니라 바람기까지 물려 받았다...;;)

 

사실 처음엔 오드리 햅번을 동경해서 배우의 길을 가려 했지만 그 곳에서 Sonny Bono를 ​만나 함께 음악 작업을 하다가 결국 Sonny & Cher 란 듀오를 결성해서 활동한다. 그리고 같이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둘은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한다.

 

1965년 발표한 앨범 Look at Us가 앨범 차트 2위, 싱글 I Got You Babe가 빌보드 정상을 차지하면서 부부 듀오는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그러한 활약에 힘입어 자신들의 이름을 딴 TV 쇼 The Sonny and Cher Comedy Hour를 진행했고 셰어의 인지도는 점점 높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그렇게 사이가 좋던 둘은 70년대 초반부터 사이가 멀어지더니 결국 1975년 이혼을 하고 결별을 하게 된다. 그런데 둘은 깔끔하게 헤어지지 못하고 양육 문제와 위자료 문제로 법정 투쟁까지 하며 보는 이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한다.

 

더 웃긴건 셰어가 이혼한지 3일만에 서던 록 밴드 올맨 브라더스의 Gregg Allman과 결혼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셰어의 사치, 그렉 올맨의 알콜, 헤로인 중독으로 인해 불화를 겪다가 78년 또 이혼을 하게 된다. (하지만 셰어의 남자 편력은 이게 끝이 아니다. 이제 시작이다...)

 

그 외에도 전설적인 하드 록 밴드 키스의 진 시몬스, 게펜 레코드 사장 데이비드 게펜과도 애정행각을 벌였으며, 이보다 더 압권은 광고 회사 임원 존 뢰플러와 배우 존 허드와 함께 세명이 동시에 동거를 한 것이었다;; (이후에도 수많은 남자와 동거, 염문을 뿌리며 끊임없이 타블로이드 지의 소재거리를 제공했다.)



​그리고 아카데미 주연상을 수상한 작품 Moonstruck을 비롯한 수많은 영화에도 출연했고, 비슷한 분위기의 외모를 풍기는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뱃 미들러와 함께 영화계에서도 가장 성공한 가수로 꼽힌다.


워낙 범상치 않은 바이오그래피를 갖고 있는 셰어라 자꾸 포스팅이 삼천포로 빠졌는데 셰어의 개인적인 얘긴 이만하고 다시 음악 얘기로 돌아가자면 셰어는 어려서부터 다져진 독특한 저음에 중성적인 매력의 보이스까지 겹쳐서 상당히 몽환적이고 묘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외모도 여러 핏줄이 섞인데다가 중성적이고 묘한 분위기를 풍겼다.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앨범은 단 한 장도 없었지만 50여 년의 긴 세월을 꾸준히 활동했으며 최고의 히트 앨범은 1998년 발표한 앨범 Believe인데 무려 10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그리고 싱글은 통산 4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곡 포함 총 14곡의 탑 10곡을 기록했다.

​셰어는 위에서 서술한 대로 묘한 중성적 보이스와 175cm 의 큰 키, 끊임없는 남자 갈아치우기 행각, 영화, TV 시리즈물에서도 성공적인 활동, 그리고 상당히 노출이 심한.. 당시로선 파격적인 의상을 많이 입는 등 수많은 화젯거리를 낳은 시대의 뉴스메이커이자 최고의 섹스 심벌이었다.


긍정적인 측면도 있었는데 보수적인 시대에 여성의 자율성과 자기 실현에 기여한 바가 크다.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50여년의 활동기간 동안 총 1억 2천만장 이상의 레코드 판매고 추정. (가쉽거리 말고도 음악적 성과 역시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선 누구세요? 취급)

 

 

Lyrics

http://music.naver.com/lyric/index.nhn?trackId=97174

 

 

Video

 

 


 

 Cher의 다른 추천곡

 

 If I Could Turn Back Time - Billboard No 3 (1989)

 

 

 

 

 


 포스트 잘 보셨나요?

밑에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