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After 2000s Pop / / 2014. 5. 10. 03:10

(시저 시스터즈, 시저 시스터스) Scissor Sisters - Only The Horses 온니 더 호시스 I Can't Decide

반응형




Scissor Sisters

 

 

멤버 - Jake Shears, Babydaddy, Ana Matronic , Del Marquis , Randy Real

 

장르 - 글램 락, 컨템포러리 락, 일렉트로닉, 댄스 락, 얼터너티브 댄스, 인디 락, 디스코


주요 수상 - 2005년 브릿 어워드 수상

 


 

 


Scissor Sisters - Only The Horses (2012)

 




Only The Horses

아티스트
Scissor Sisters
앨범명
Magic Hour
발매
2012.05.29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Only The Horses

 

 

관련앨범 - Magic Hour (2012)

차트 - 2012년 빌보드 핫 댄스 플레이 차트 6위 , 영국 싱글 차트 ​12위



Biography

 

가위 자매들은 (ㅋ) 2001년 미국 뉴욕의 한 게이 클럽에서 의기투합해서 결성됐다. 멤버 중 3명이 동성애자인데 과거 영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글램 록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닉, 뉴 디스코등과 같은 장르를 적절하게 조합한 음악을 선보이는 그룹이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영국에서는 유독 큰 인기를 끌고 있으나 정작 본국인 미국에서는 그닥 영국과 같은 폭발적 반응은 얻지 못하고 있다.



프로그레시브의 전설 핑크 플로이드의 명곡 Comfortably Numb을 댄스 넘버로 편곡해 선보이며 2004년 혜성과 같이 나타난 그들은 그룹명과 동명의 데뷔 앨범 Scissor Sisters 를 영국에서만 250만장을 팔아치우는 기염을 토했는데 (그해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 이런 성과는 자연스럽게 영국 앨범 차트 정상이라는 부수입도 올려줬으며, 브릿 어워즈에서 3개 부문 수상이라는 영광도 안겨주었다.

 

영국에서의 성과로 기세가 오른 가위 자매들은 야심차게 미국 시장에도 진출했지만 참패를 면치 못했는데 영국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앨범을 가지고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102위에 그치는 부진은 그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거리가 있었다.

 

이후 2006년 발표한 앨범 Ta-Dah 역시 발매하고 곧 영국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다시 한번 영국에서 그들의 음악이 먹어준다는것을 재확인했고, 미국에서는 데뷔 앨범 보다는 훨씬 성공한 순위인 19위를 마크했다. 뭐 그래도 미국 시장에서는 그닥... (Ta-Dah는 싱어 송 라이터의 전설이자 게이 계의 전설인 엘튼 존이 도와준 앨범이다. ㅋ)

 

이후 내놓은 두장의 스튜디오 앨범 Night Work (영국 2위, 미국 18위), Magic Hour (영국 4위, 미국 35위) 역시 미국보다는 영국에서 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어내는 패턴을 유지하고 있다.

 

시저 시스터스는 그들 스스로를 사회 부적응자, 혹은 왕따로 지칭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단순히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아니라 음악을 통해서 사회에 메세지를 던지는 아티스트에 가깝다고도 할수 있다. 그런 그들은 사회 곳곳에 심어져 있는 아웃사이더들의 대변인과 같은 그룹이다.



그들의 노랫말은 단순한 사랑놀음에 그치지 않는다. 그리고 특유의 유쾌함과 골 때림으로 대중들에게 청량감을 주는 그들은 더 이상 사회 부적응자들이 아니다.

 

밴드명은 레즈비언의 성행위 중 하나를 뜻한다.



 

 

 

Video

 

 

 

Scissor Sisters 의 다른 추천곡

 

 I Can't Decide (2006) 닥터 후 OST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