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80s Pop / / 2024. 3. 8. 07:16

아바 ABBA - Chiquitita 치키티타 듣기 해석 재생 가사 뮤비

반응형

ABBA - Chiquitita single

 

ABBA - Chiquitita - Billboard No 29 (1980)

 

 

 

관련 앨범 - Voulez-Vous (1979)

레이블 - Polar / Epic (UK) / Atlantic (US original release)

장르 - 디스코, 유로 팝, 소프트 록, 유로 댄스, 스웨디시 팝, 유로 디스코

녹음 날짜 - 1978년 ~ 1979년

출시 날짜 - 1979년 4월 23일

 

작사 / 작곡 - Benny Andersson / Björn Ulvaeus

프로듀서 - Benny Andersson / Björn Ulvaeus

차트 - 1980년 빌보드 싱글 차트 29 위 / 영국(UK) 싱글 차트 3 위

 

 

비고

이 곡은 1979년 발매된 아바의 6번째 정규 앨범 Voulez-Vous에 수록된 곡으로 1979년 유니세프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가 되었다. 참고로 이 곡 Chiquitita의 저작권료 중 절반이 유니세프에 기증되었다.

 

ABBA

 

 

가사, lyrics, 뜻, 해석, 번역


Chiquitita, tell me what's wrong
나의 소녀, 뭐가 문제인지 말해줄래요
You're enchained by your own sorrow
그대는 슬픔에 스스로 얽매여있네요
In your eyes there is no hope for tomorrow
그대의 눈엔 내일을 위한 희망이 사라졌어요
How I hate to see you like this
이런 모습은 보고 싶지 않아요
There is no way you can deny it
아니에요 부정하지 말아요
I can see that you're oh so sad, so quiet
조용히 슬픔에 잠겨있는 모습이, 나에겐 보여요

Chiquitita, tell me the truth
나의 소녀,  나에게 진실을 말해줘요
I'm a shoulder you can cry on
기댈 수 있는 어깨가 되어줄게요
Your best friend, I'm the one you must rely on
그대가 의지할 수 있는 가장 친한 친구는 바로 나잖아요
You were always sure of yourself
그토록 확신에 차있던 당신이었는데
Now I see you've broken a feather
지금 그대의 날개는 부러져 버렸네요
I hope we can patch it up together
우리 함께 이겨내봐요

[Chorus]

Chiquitita, you and I know
나의 소녀, 우리는 알죠
How the heartaches come and they go and the scars they're leaving
실연이란 얼마나 크고 깊은 상처란 것을요
You'll be dancing once again and the pain will end
함께 춤추면서 그 고통을 모두 잊기로 해요
You will have no time for grieving
더 이상 슬퍼하지 말고
Chiquitita, you and I cry
나의 소녀, 우린 눈물을 흘리지만


But the sun is still in the sky and shining above you
저 하늘에 있는 태양은 아직도 환하게 빛나고 있네요
Let me hear you sing once more like you did before
그때처럼 다시 한번 노래해 주세요
Sing a new song, Chiquitita
새로운 노래를요, 나의 소녀
Try once more like you did before
그때 그대가 불렀던 것처럼
Sing a new song, Chiquitita
새로운 노래를요, 나의 소녀

 

 

동영상, 재생, 듣기, 라이브, M/V

(동 영상출처 유튜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