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KBO 용병 / / 2014. 6. 16. 13:49

두산 베어스 호르헤 칸투 / Jorge Cantu 메이저리그 성적, 기록, 부인, 아들

반응형

 

 

호르헤 칸투 (Jorge Cantu)

 

두산 베어스

 

생년월일 - 1982 년 1 월 30 일

키 - 190 cm

고향 - 미국 텍사스 주 McAllen

 

드래프트 - 해당사항 없음 (1998 년 템파베이 데블레이스 입단)

 

전 소속팀 - 템파베이 레이스, 신시네티 레즈, 플로리다 말린스, 텍사스 레인저스, 샌디에고 파드레스,

콜로라도 로키스, LA 에인절스

 

메이저리그 데뷔 - 2004 년

주 포지션 - 2 루수, 3 루수, 1 루수


키워드 - 호르헤 칸투, Jorge Cantu, 인종차별 논란, 칸투 메이저리그 성적, 기록, MLB, 신시아 우리아스

 

 

미국 시절 기록 (기록 출처 mlb.com)

 

기록을 클릭하면 더 크게 선명하게 볼수 있습니다.

 

 

 

 

2014 KBO 한국 프로야구 성적 (2014 년 6 월 15 일 기준)

 

기록 출처 네이버

 

소속 타율 경기 타수 득점 안타 2타 3타 홈런 루타 타점 도루 희비 볼넷 사구 삼진 병살 실책
두산 0.333 54 204 33 68 15 1 16 133 54 0 1 14 2 40 8 6

 

 

 

 

우리가 흔히들 메이저리그에는 힘있는 타자들이 넘쳐난다고들 한다. 실제로도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무지막지한 스윙을 보고 있으면 거기 가서 투수노릇 하기 겁날것 같기도 하다. 그런 메이저리그에서도 A 급 타자와 B 급타자가 나뉘게되는데 대체적으로 힘있는 타자들 중 패스트볼에 강점을 보이는 경우는 무수히 많다. 하지만 매번 패스트볼만 들어올수는 없는 노릇..

 

투 스트라이크 이후 다양한 변화구로 유인구를 던져대는 투수들의 유혹을 참거나 대처하는 능력은 바로 A 급 타자가 되느냐 혹은 B 급, C 급 타자가 되느냐를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두산 베어스의 호르헤 칸투는 메이저리그 경력이 꽤 되는 타자로서 생각보다 한국리그에서 잘해주고 있다. 현재까지는...

 

호르헤 칸투가 메이저리그에서 살아남을 수 없었던 가장 큰 이유는 선구안이나 유인구 대처에 그닥 좋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인내심도 그다지 좋은 편도 아니었고, 수비 또한 주 포지션인 내야를 소화하기엔 역부족이기도 했다. 빅 리그 통산 .271 의 타율과 104 홈런을 기록한 나름 솔리드한 성적을 올리고도 저니맨 생활을 하고, 멕시칸 리그로 좌천(?) 된것도 바로 그같은 이유였다.

 

통산 타율 .271 라는 비교적 좋은 타율을 기록했지만 그의 발목을 잡은것은 .316 라는 처참한 출루율이다.

 

일발 장타력으로 곧잘 해주다가도 곧 기복있는 모습으로 소속팀 유망주나 스타 선수들에게 자리를 내주다가 결국 멕시칸 리그까지 밀려났는데 멕시칸리그에서도 30개 이상의 홈런을 기록하며 힘 하나는 솨라있다는걸 알렸다. 그렇게 KBO 팀 두산 베어스 레이더망에 걸렸고, 2014 시즌 두산 베어스에 입단했다.

 

사실 호르헤 칸투는 국내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 중 그래도 나름 화려한 빅리그 경력을 가진 선수다. 하지만 멕시칸 리그는 대표적인 타고 투저 리그이며, 그의 성향상 인내력이 뛰어나거나 선구안이 그렇게 좋다고는 볼수 없었기에 빅리그 보다도 더욱 더 유인구 신공을 펼쳐대는 한국 투수들을 견뎌낼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던게 사실이었다.

 

특유의 친화력으로 두산선수들과 쉽게 친해지고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물론 초반에는 출루율이 타율 대비 역시나 그닥이었지만 국내 리그 스트라이크 존과 투수 성향등의 적응기를 마친 후 전반적인 타격 기록이 대부분 상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두산의 기대치에서 120 %를 해주고 있다.

 

 

가장 우려스러웠던 출루율마저 3 할 후반대를 기록해주며 두산팬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좋을수 없는 활약을 펼쳐주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국내리그 수준이 이렇게 낮았던가 하는 쓸데없는 자괴감이 들 정도.. 아직 시즌은 반도 안되었고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칸투의 대활약이 역대급 타고 투저의 수혜를 받은것인지, 칸투가 그동안 부진했던 모습을 탈피하고 무언가를 각성해서 좋은 성적을 내는것인지.. 아니면 그냥 단순히 한국리그 수준이 낮은것인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지금처럼만 해주면 더 이상 바랄게 없을 정도로 잘해주고 있다는 사실이다.

 

 

 

말린스 시절 브론슨 아로요를 상대로 동점 2타점 적시타를 뽑는 영상

동점 득점 주자는 뽀송뽀송한 모습의 헨리 라미레스 (잘했다고 삿대질 해준다..)

 

 

 

 

칸투의 부인 (Cynthia Urias Cantu) 인터뷰 영상

 

 

 

멕시코 출신의 모델이자 MC 로 알려진 칸투의 부인 Cynthia Urias Cantu 와 아들

 

 

 

 

 

 

 

 

 

이 사진은 좀 야해서 올릴까 말까 하다 올리는데 심의에 걸리는거면 말해주세요오~ 지워버리게..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