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After 2000s Pop / / 2014. 5. 13. 21:12

제시카 심슨) Jessica Simpson - When You Told Me You Loved Me , A Public Affair

반응형



Jessica Simpson


 

장르 - 어덜트 컨템포러리, 팝, 컨템포러리 록, 컨트리, 틴 팝, 댄스 팝

 

본명 - Jessica Ann Simpson

 

주요 수상 - 틴 초이스 어워즈 수상, 피플 초이스 어워즈 수상


 

 


Jessica Simpson - When You Told Me You Loved Me (2001)

 




When You Told Me You Loved Me

아티스트
Jessica Simpson
앨범명
Irresistible
발매
2001.06.05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관련 앨범 - Irresistible (2001)


 

Biography

 

1980년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출생 (그녀의 아버지는 심리학자이자 침례교 목사이고, 그녀의 동생은 싱어 송 라이터 겸 배우 애슐리 심슨)

 

제시카는 어렸을때 아버지가 목사로 사역하고 있는 침례교회 성가대에서 가스펠을 부르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워낙 이목구비가 뚜렷한지라 어렸을때부터 소위 들이대는 남자가 많았지만 아버지가 그녀의 나이 12살때 순결반지를 줬고, 제시카는 결혼 전까지 순결을 지켰다고 한다.. 그리고 아버지는 후에 제시카 심슨이 큰 성공을 거두자 그녀의 매니저가 된다.. (교회는 어쩌구요...)



12살이 됐을때 유명 아이돌 프로그램인 미키 마우스 클럽 오디션에 지원했다가 떨어진 경력이 있다. (그녀를 탈락시키고 올라간 이는 무려 브리트니 스피어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ㄷㄷ) 고등학교 재학 중엔 지역 레이블과 계약... 생애 첫 앨범을 녹음했지만 회사가 파산하는 바람에 정식출고는 되지 못했다. 하지만 제시카 할머니의 도움 ($$)으로 적은 양이나마 찍어냈고, 비공식적으로 발매는 되었다고 한다.


계속 가수로의 진로를 모색하던 중 머라이어 캐리를 발굴하고 나중에 결혼까지 하게 되는 토미 모톨라의 눈에 띄어 메이저 레이블인 컬럼비아와 계약을 하게 된다.

 

예전에 ​계약했던 소규모 레이블과는 차원이 다른 컬럼비아의 지원에 힘입어 1999년 고대하던 데뷔 앨범 Sweet Kisses를 발표했다.  Sweet Kisses 는 앨범 차트 25위, 컷트된 싱글 I Wanna Love You Forever는 싱글 차트 3위라는 준수한 성적을 올렸는데 그에 힘입어 데뷔 앨범 Sweet Kisses는 전 세계적으로 500만장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며 데뷔 성적으론 썩 만족스러운 성과를 올렸다.

 

그리고 이 시기 제시카 심슨은 90년대 인기 아이돌 밴드 98 Degrees의 리더 Nick Lachey와 교제를 시작했고 곧 약혼식도 올렸다. 2001년 발표한 두번째 앨범 Irresistible 역시 나름 무난한 판매고와 반응을 얻어내며, 소포모어 징크스는 개나 줘버렸다. (결혼 전까지 순결을 지키려는 그녀를 위해 닉 라세이는 그녀의 입장을 이해 해줬고, 허벅지를 꼬집으며 버텼다.)

 

2002년엔 Nick Lachey와 결혼을 했고 신혼 생활을 공개한 MTV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타의 신혼 출연하며 큰 화제를 몰고 왔다. (사실 이 프로그램에 내정됐던 스타 부부는 다름아닌 마이클 잭슨, 리사 프레슬리 커플이었다.) 

 

처음 둘이 만났을때 당시 닉 라세이는 슈퍼스타였고, 제시카 심슨은 막 팝계에 데뷔한 햇병아리였지만 스타의 신혼을 비롯해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이후 제시카 심슨의 인기와 대중의 관심은 예전과는 비교조차 되지 않을 정도였고, 대중과 미디어는 그 둘의 사이를 갈라 놓을만한 루머를 만들어내는데 혈안이 되있었다. (대중과 미디어의 결론은 결국 어리고 이쁜 제시카가 아깝다는 거...)

 

아슬아슬한 외줄타기와 같던 둘의 사이는 결국 여자 문제, 남자 문제, 아이를 갖는것에 대한 이견, 바쁜 스케줄등으로 멀어져갔고, 결국 2005년 둘은 이혼에 합의한다.

 

이후 제시카가 내놓는 앨범들은 큰 굴곡없이 꾸준한 성적을 남겼고, 빼어난 외모를 바탕으로 배우로도 무난히 활동했다. 하지만 그녀의 이름값에 비하면 사실 보여준 결과물이 초라하긴하다... (거품 제시카)

 

통산 4장의 앨범을 앨범 차트 탑 10에 올렸고, 통산 3500만장 정도의 레코드 판매고가 추정된다.

 

 

Nick Lachey와 함께...

 

사생활로 다시 돌아가자면 닉 라세이와의 이혼 후 제시카는 물 만난 고기 마냥 마음껏 남자들을 만나고 다녔는데;;; 싱어 송 라이터 존 메이어, 미식축구 선수 토니 로모 (나중에 결별한 후 제시카는 토니 로모를 저주한다고 주술사를 고용했다;;;) 와 교제했고, 이후 결별했다. 그리곤 또 다른 미식축구 선수인 에릭 존슨과 약혼하고, 두 아이를 출산했다

 

사실 제시카 심슨이 여러모로 비교가 되고 있는 브리트니 스피어스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에 비하면 가수로서의 성과는 초라하기 그지없다. 하지만 어린시절 순결반지를 간직하며, 요즘 처녀같지 않은 성숙한 모습을 보였던 제시카가 닉 라세이와의 이혼 이후 많은 남자들과의 스캔들의 연루되면서 더 유명세를 탄게 아이러니하고 안타까운 일이다. (오죽했으면 별명이 타락녀 였겠는가...)

 

제시카 심슨은 가수 활동 외에도 배우로서도 나름 성과를 올렸고, 뛰어난 패션감각을 바탕으로 화장품, 란제리, 구두, 핸드백등의 디자인 및 사업으로 더 많은 화제와 부를 쌓았다.

 

출산 후 엄청나게 불어난 몸으로 (되려 이걸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돈을 벌었다.ㄷㄷ) 육덕 심슨, 돼지 심슨, 팔계 심슨..으로 불리기도 했고, 예전에 교제했던 토니 로모가 (댈러스 카우보이의 쿼터백) 심슨과의 교제 이후 부진하자 댈러스 팬들이 그녀를 오노 요코에 빗대 요코 로모라고 비아냥 대기도 했다. (...)

 

 

텍사스 출신 답게 공화당 지지자이며, 몇몇 기부와 자선 단체 활동도 하고 있다.

 

제시카의 동생 애슐리 심슨은 얼마 전 전설적인 흑인 여가수 다이애나 로스의 아들 에반 로스와 약혼했다. (애슐리가 다이애나 로스의 며느리가 되면 제시카는 사돈이 되는건가...)



Lyrics


http://music.naver.com/lyric/index.nhn?trackId=2004893



Video

 

 


 

Jessica Simpson의 다른 추천곡

 

A Public Affair - Billboard No 14 (2006)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